유럽 축구 세리에 A

레오나르두의 파리 복귀, 세리에 A에 영향 미칠까

문제는, 인테르처럼 뛰어난 재능들을 지킬 수 있는 자본력을 갖춘 세리에 A 구단들이 많지 않다. 대부분의 구단이 현재 자금난에 시달리거나, FFP룰을 준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렇다 보니 선수를 지키고 싶어도 지킬 수 없는 상황.

 

밀란에 복귀했지만, 큰 성과를 내지 못했던 레오나르두가 이런 세리에 A 구단들의 문제점을 노리고 파리에서 다시 한번 날개를 펼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최근 브라질 선수들 영입에 적극적인 레알 마드리드의 영입 노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레오나르두는 브라질인이고 밀란 시절 카카와 티아고 실바, 알렉산드레 파투, 루카스 파케타 등과 같은 선수들을 데려왔다. 그리고 파리에서는 실바와 마르퀴뇨스, 루카스 모우라 등과 같은 브라질 선수를 영입했다.

 

현재 브라질 역시 황금 세대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호드리구 고에스 이외에도 헤이니에르 제수스와 조르제 카이우, 가브리엘 베론, 비토르 가브리엘, 빅토르 봅신, 유리 알베르토, 레오 산투스 등 뛰어난 선수들이 등장했다. 그리고 이들은 유럽 명문 구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파리 생제르맹 역시 세대교체를 해야 할 시점이 온 만큼, 레오나르두가 과거에도 그랬듯이 이들 브라질 재능들을 영입할 수 있다. 파리는 막강한 자본력을 갖춘 구단이고, 브라질 구단이 요구하는 막대한 바이아웃 금액을 낼 수 있는 몇 안 되는 구단이니까.

 

[사진 출처=게티이미지]

페이지 2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