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프리미어 리그

’25승 2무’ 토트넘의 승격팀 상대 무패 기록을 깨트린 울버햄튼

[풋볼 트라이브=오창훈 기자] 최근 기세가 좋았던 토트넘 홋스퍼 FC였지만, 그들은 기계가 아니었다.

 

한국 시각으로 29일 자정, 잉글랜드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8/19 프리미어리그’ 시즌 20라운드 경기가 펼쳐졌다. 경기 결과 원정팀 울버햄튼 원더러스 FC가 홈팀 토트넘을 상대로 3:1 역전승을 거뒀다.

 

3-4일 간격으로 빡빡한 일정을 치르는 박싱데이 기간에 접어들어서였을까. 특히 토트넘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지친 모습이었다. 이번 주에만 세 번째 경기를 치른 토트넘은 앞선 두 경기에서의 파괴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반면 울버햄튼은 선제골을 실점했음에도 불구하고, 후반전에 토트넘의 공격을 원천봉쇄하며 이변을 연출했다.

 

전반 종료 시점에서 두 팀의 슈팅 숫자는 10:3, 토트넘이 앞서있었다. 그러나 경기 종료 직후의 수치는 10:11로 울버햄튼이 역전했다. 토트넘은 후반전에 한 차례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며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말았다.

 

또한, 울버햄튼은 오늘 승리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토트넘을 이긴 첫 승격팀이 됐다. 토트넘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체제에서 승격팀을 상대로 27전 25승 2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었다.

 

토트넘은 오늘 패배로 대기록이 깨졌음은 물론, 상승세까지 한풀 꺾이게 됐다. 선두 리버풀 FC와의 승점 차도 9점으로 벌어졌다.

 

토트넘의 손흥민은 오랜만에 풀타임을 소화했고, 해리 케인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며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그러나 팀의 패배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