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프리미어 리그

만 18살 포든, 맨시티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

[풋볼 트라이브=류일한 기자] 맨체스터 시티 FC의 유망주 필 포든이 구단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맨시티는 26일 (한국 시간) 옥스퍼드 유나이티드의 홈 카쌈 스타디움에서 홈팀을 상대로 2018/2019시즌 리그 컵을 치렀다. 이날 포든은 선발 출전했다. 맨시티는 전반 36분 가브리엘 제수스의 골로 앞섰다. 이어 후반 33분 포든이 리야드 마레즈의 득점을 도왔다. 포든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후반 47분 라힘 스털링의 패스를 득점으로 연결했다. 맨시티 1군에서 포든이 기록한 첫 번째 골이었다. 맨시티는 포든의 활약 덕분에 3:0으로 승리했다.

 

이날 포든은 맨시티의 역사를 썼다. 만 18살하고 120일인 이 10대 소년은 맨시티 1군 공식 경기에서 득점한 첫 번째 2000년생 선수다.

 

포든은 맨시티와 잉글랜드에서 가장 촉망받는 유소년 선수다. 지난해 U-17 청소년 월드컵에서는 잉글랜드의 우승을 이끌었다. 당시 이 대회에서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는 또 다른 황금 세대를 맞이한 브라질이었지만, 잉글랜드는 포든과 리안 브루스터의 활약에 힘입어 우승했다.

 

호셉 과르디올라 감독 역시 여러 차례 포든의 재능을 여러 차례 칭찬했다. 이날 경기 후 인터뷰한 과르디올라는 “포든은 특별하다. 맨시티 팬이고 클럽을 사랑한다”라고 운을 뗀 이후 “그의 행동 하나하나에서 볼 수 있다. 이미 대단한 축구 선수”라고 극찬했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