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프리미어 리그

새로운 아스널 감독 에메리 “1:0 승리보다 5:4 승리를 선호한다”

[풋볼 트라이브=류일한 기자] 우나이 에메리 아스널 FC 신임 감독이 자신의 축구 철학에 대해 밝혔다.

 

아스널은 지난 23일 (한국 시간) 자신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메리 전 파리 생제르맹 FC 감독 선임을 발표했다. 본래 아르센 벵거 감독의 후임으로 미켈 아르테타가 자주 거론됐으나, 구단의 선택은 에메리였다.

 

아스널 구단과 일 대 일 공식 인터뷰를 한 에메리는 “구단의 새로운 프로젝트와 내 개인적인 계획을 시작할 수 있어 매우 흥분된다. 나는 열정과 격렬함을 좋아한다”며 아스널과 계약을 맺어 행복하다고 밝혔다.

 

또한, 전임자인 벵거에 대해 “나를 비롯해 전 세계 모든 감독에게 귀감이 되는 인물이다. 그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에메리는 벵거의 철학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또한, 과거 아스널이 핵심 선수를 매각하고 유망주 중심으로 구단을 운영했듯이 발렌시아 CF 시절 비슷한 행보를 보여줬다.

 

계속해서 “나는 공을 소유하고 있는 것과 다른 팀을 압박하는 것을 좋아한다. 1:0으로 이기는 것보다 5:4로 이기는 것을 더 선호한다”면서 자신의 축구 철학에 대해 밝혔다.

 

한편, 에메리는 2016/2017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 16강 1차전에서 FC 바르셀로나에 4:0으로 승리했다. 그러나 2차전에서 점유율 중심의 축구를 펼쳤다가 1:6으로 역전패한 수모를 겪었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