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축구 K리그

전북에 ‘참교육’ 당한 이을용 감독 대행 “겹치는 포지션의 선수가 너무 많다”

[풋볼 트라이브=서정호 기자] 홈에서 전북 현대에 0:4로 대패한 FC서울의 이을용 감독 대행이 선수단 구성에 불만을 드러냈다.

 

이을용 감독 대행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우승권 팀에 비교해 서울이 부족한 점으로 “지금 부상 선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겹치는 포지션의 선수가 너무 많다. 위치가 겹치는 인원이 많다 보니 애로사항이 있다. 후반기 때는 내가 원하는 선수로 다른 전술도 생각 중이다. 그 선수들이 잘해준다면 후반기 때 충분히 서울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라며 아쉬움을 털어놨다.

 

또한, 공격진의 부진에 대해 “후반기 때 공격수를 영입할 생각이다. 휴식기가 긴 만큼 전술적인 부분을 준비할 계획이다. 오늘 경기는 오늘로 끝내고 휴식기 때 잘 준비해서 후반기 때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며 영입을 예고했다.

 

이어 패배의 원인으로 “전반 초반에 경기를 주도하다 전반 후반부터 미드필더 간격이 멀어지면서 밸런스가 무너진 게 크다. 후반전에 이재성이 들어오고 경기를 하던 대로 하라고 했는데, 선수들이 안일한 볼 터치가 많다 보니 거기서 흐름이 깨졌다. 그래서 오늘 경기 내용이 좋지 않았다”라며 경기를 복기했다.

 

한편, 이을용 감독 대행은 부임 이후 첫 패배를 기록하며 많은 숙제를 남긴 채 전반기를 마무리했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