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축구 국내 축구

폴란드 vs 대한민국 프리뷰: 레반도프스키를 막아라

[풋볼 트라이브=최유진 기자] 북아일랜드 국가대표팀과의 평가전에 이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폴란드 국가대표팀과 맞붙는다. 폴란드 호주프에 위치한 실롱스키 스타디온에서 갖는 원정 경기다.

 

폴란드 국가대표팀은 FIFA 랭킹 6위의 강팀이다. 조별 예선에서 덴마크 국가대표팀을 따돌리고 월드컵 조별 예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에이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는 10경기 16골을 몰아치며 유럽 예선 역대 최다 골을 경신했다. 무시할 수 없는 강한 팀이다. 

 

폴란드 국가대표팀은 월드컵 예선 준비를 위해 우루과이, 멕시코,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평가전을 벌였지만 모두 무득점이었고, 결과도 1무 2패의 안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슬슬 상황을 바꾸고 싶을 때다. 약체인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제물로 분위기를 반전하려고 할 가능성이 크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폴란드 국가대표팀과의 인상적인 경기가 있다. 바로 16년 전 2002 한일 월드컵 조별 예선 경기 1차전이다. 자국에서 열린 첫 월드컵의 첫 경기를 2:0 승리로 장식했다. 하지만 그때처럼 쉽게 상대하긴 어려울 전망이다. 원정 경기에, 폴란드 국가대표팀은 훨씬 강해졌다.

 

자신 있게 맞선 북아일랜드와의 경기에서 1:2로 패한 상황이라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분위기는 좋지 않다. 레반도프스키를 막는 동시에 에이스 손흥민의 활약이 필요한 상황이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