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라리가

레알 vs 알라베스 프리뷰: 흐름을 타고 있는 양 팀, 누군가의 상승세는 깨진다

[풋볼 트라이브=서정호 기자] 라 리가 3연승을 달리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와 데포르티보 알라베스가 리가 25라운드에서 격돌한다.

 

레알은 최근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16강을 포함해 4연승을 달리고 있다. 4경기 동안 16득점을 몰아친 화력이 매섭다.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4경기에서 6골 1도움을 올리며 물오른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다. 루카스 바스케스와 마르코 아센시오도 2골 4도움,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다만 10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은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 최근 4경기에서 7실점을 내주며 불안한 모습을 보인다.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가 안정감이 떨어지며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중원의 핵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와 마르셀로의 부상 공백을 메우는 것도 중요할 전망이다. 카세미루와 마테오 코바치치, 다니 세바요스, 테오 에르난데스의 역할이 막중하다.

 

레알은 22일 순연된 16라운드 CD 레가네스전에 승리하며 리가 3위로 올라섰다. 시즌 내내 리가에서 부진하며 선두 FC바르셀로나에 승점 14점 차로 뒤처졌기 때문에 리가 우승은 어려운 상황이다.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승점 7점 차로 쫓고 있기 때문에 리가 2위를 목표로 남은 일정을 치러야 할 전망이다.

 

알라베스도 최근 리가 3연승으로 분위기를 타고 있다. 최근 연승으로 강등권과 승점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팀 내 득점 선두 무니르 엘 하다디는 최근 3경기 2골 1도움을 터트리며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하지만 올 시즌 알라베스가 24경기에서 22골을 터트리는 득점력 난조에 빠져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33실점을 허용하며 경기당 1실점 이상 내주고 있기 때문에 최근 불붙은 레알의 공격을 막아내기 쉽지 않을 것이다. 클린시트 6회를 기록 중인 레알 유스 출신 골키퍼 페르난도 파체코의 활약이 절실한 알라베스다.

 

한편, 레알과 알라베스의 리가 25라운드는 25일 00:15분(한국시각)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