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 트라이브=서정호 기자] 최근 라 리가에서 2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며 부진한 FC바르셀로나가 SD 에이바르를 상대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에이바르는 현재 승점 35점으로 리가 7위를 달리고 있다. 유로파리그 직행이 가능한 리가 5위 비야레알과 승점 2점 차이에 불과하기 때문에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할 전망이다. 또한, 최근 4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 흐름을 이어가고 싶을 에이바르지만 너무 강한 상대를 만난다.
더군다나 이번 시즌 5라운드 바르사 원정에서 1:6으로 패배하며 수준 차이를 실감한 바 있다. 바르사가 2경기 무승을 거두며 주춤하고 있는 만큼 주전 선수들 대부분을 내보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바르사는 최근 리가 2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주춤하고 있다. 리가에서 여전히 무패를 달리고 있지만 최근 연달아 승점 3점을 챙기지 못하며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승점 7점 차이로 좁혀졌다. 이번 경기마저 승리를 거두지 못한다면 우승컵 획득이 확실시됐던 리가도 안심할 수 없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에이바르전을 가볍게 준비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다음 주 중 챔피언스리그 16강 첼시 원정이 있기 때문에 전력투구하기 부담스러울 바르사다. 최근 꾸준히 주전들을 기용하며 체력 안배를 할 필요성이 있지만, 원정이라는 점, 리가에서 부진이 길어지면 상대적으로 리가에 집중할 수 있는 아틀레티코의 맹렬한 추격을 허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난처할 바르사다.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오스만 뎀벨레, 토마스 베르마엘렌과 리버풀에서 챔피언스리그를 뛰고 와 첼시전에 출전할 수 없는 필리페 쿠티뉴의 활약이 중요할 바르사다.
한편, 에이바르와 바르사의 경기는 18일 일요일 00:15분(한국시각)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데 이푸루아에서 열린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