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 트라이브=서정호 기자] 라 리가 무패행진을 질주 중인 FC바르셀로나가 홈으로 헤타페 CF를 불러들인다.
바르사는 시즌 개막 전 언론과 팬들의 우려와 달리 이번 시즌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참가한 모든 대회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경기력을 과시 중이다. 그 1패도 코파 델 레이 8강 에스파뇰 원정에서 당한 패배였지만 홈에서 뒤집기에 성공하며 4강에 진출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6경기 4승 2무, 리가에서 22경기 18승 4무를 기록하며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9점 차로 여유롭게 제치고 있다.
에이스 리오넬 메시는 그중에서도 가장 빛난다. 리가에서 22경기 20골 10도움을 기록하며 득점과 도움 선두를 달리고 있다. 리가 10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바르사 공격을 이끌고 있다. 파트너 루이스 수아레스도 최근 5경기 6골 3도움을 기록하며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헤타페는 최근 치러진 리가 3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다. 반전을 위해 바르사전 승리가 필요하지만 캄프 누 원정임을 고려할 때 쉽지 않아 보인다. 헤타페는 리가 22경기 26득점 21실점을 기록하며 효율적인 축구를 구사한다. 하지만 바르사가 22경기 60득점 11실점으로 리가 최다 득점, 최소 실점 2위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헤타페의 효율이 바르사를 꺾기 어려워 보인다.
더군다나 바르사는 이번 시즌 홈에서 펼쳐진 리가 경기에서 1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승리할 정도로 캄프 누에서 강한 모습을 과시 중이다. 헤타페에 여러모로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바르사와 헤타페의 라 리가 23라운드는 12일 월요일 00:15분(한국시각) 캄프 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