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프리미어 리그

‘12년 전의 일을 잊지 않았다’ 여섯 가지 관전 포인트로 보는 바르사 VS 리버풀

[풋볼 트라이브=류일한 기자] 2018/2019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이 열리는 마드리드로 향하는 길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이번 시즌 챔스 결승전까지 어느덧 단 2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다. 챔스 4강에서 승리한 팀들만이 결승전으로 향한다. 토트넘 홋스퍼와 AFC 아약스의 챔스 4강 1차전 첫 번째 대결이 끝났다. 그리고 이제 FC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이 두 번째 대결을 준비하고 있다.

 

두 팀은 2일 (한국 시간) 바르사의 홈 캄프 누에서 4강 1차전을 치른다. 그렇다면 이번 경기에서 주목해야 할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

 

근소한 두 팀의 상대 전적

 

두 팀의 상대 전적은 그리 차이가 심하지 않다. 상대 전적은 리버풀이 바르사를 근소하게 압도한다. 통산 3승 3무 2패다.

 

리버풀은 캄프 누에서 강했다

 

캄프 누는 ‘원정 팀의 지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원정 팀들에 쉽지 않은 경기장이다. 약 10만 명에 달하는 홈 팬들의 열렬한 응원에 상대 팀 선수들은 기가 죽는다. 바르사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이유는 팬들의 응원도 한몫한다.

 

하지만 리버풀은 12년 전인 2006/2007시즌 챔스 16강 1차전 때 디펜딩 챔피언인 바르사를 캄프 누에서 2:1로 격파했다.

 

놀라운 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리버풀은 이제까지 캄프 누 원정에서 단 한 번도 지지 않았다. 오히려 홈인 안필드보다 캄프 누에서 더 강했다. 리버풀의 캄프 누 원정 성적은 2승 2무다. 반면, 안필드에서는 1승 1무 2패를 당했다.

 

홈에서 31경기 무패 행진 중인 바르사

 

바르사는 홈에서 치렀던 챔스 경기에서 31경기째 무패 행진 중이다. 31경기 동안 28승 3무라는 엄청난 성적을 냈다.

 

*NEXT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Previous
페이지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