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축구 남미

“펠레? 아니면 메시?” 브라질의 두 전설에게 물었다

[풋볼 트라이브=오창훈 기자] 축구가 생겨난 이후, 역대 최고의 선수로 불리는 펠레, 그리고 현재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인 리오넬 메시. 둘 중 누가 더 뛰어난 선수일까?

 

글로벌 축구 매체 ‘골닷컴’이 브라질 국적의 두 선수에게 이 질문을 던졌다. 두 선수는 바로 줄리아노 벨레티와 페페. 벨레티는 2000년대에 전성기를 보낸 최고의 우측 풀백이었다. FC 바르셀로나에서 19번을 달았던 어린 메시와 팀 동료이기도 했다. 페페는 50년대와 60년대, 산투스 FC와 브라질 대표팀에서 펠레와 함께 오랜 기간 짝을 맞춘 윙어였다.

 

먼저 벨레티는 “내가 수없이 얘기해왔지만, 메시는 내 시대 최고의 선수다”라며 같은 시대를 함께한 메시를 먼저 칭찬했다. 다만 “나는 펠레의 플레이를 본 적이 없어서 둘을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다. 두 선수 모두와 함께 뛰어봤거나, 상대를 해봐야 비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페페의 답은 어땠을까. “비록 메시도 최고의 선수지만, 펠레는 엄청난 선수였다. 펠레는 메시보다 더 크고, 강했으며, 헤딩에도 능했다. 펠레가 메시보다 더 뛰어난 선수다”라며 함께했던 펠레의 손을 들어줬다. 또한 “펠레는 마치 ‘외계인’ 같은 선수였다. 지금까지 나는 펠레보다 더 뛰어난 선수를 보지 못했다. 펠레는 메시의 능력과 호날두의 장점을 모두 가진 선수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펠레는 1958년, 1962년, 1970년 월드컵을 모두 들어 올린 브라질의 전설이다. 또한, 산투스에서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하며 프로 통산 1000골을 득점했던, 축구 역사상 최고의 공격수였다. 메시는 통산 5번의 발롱도르를 수상했으며, 2011/12 시즌에는 리그에서만 50득점을 기록했다. 현재 라리가 통산 최다 득점 기록 보유자이기도 하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