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세리에 A

유벤투스 vs 나폴리 프리뷰: 나폴리의 희망고문

[풋볼 트라이브=최유진 기자]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세리에A의 왕좌를 겨루는 무대가 열린다. 유벤투스 FC와 SSC 나폴리의 경기다.

 

전반기에 나폴리가 치고 올라갔지만, 유벤투스가 꾸준히 따라잡으며 1위를 탈환했다. 나폴리는 다시 한번 역전을 노리고 추적하고 있다.

 

나폴리는 현재 4점 차인 승점을 메우고 역전 우승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벤투스를 잡아야 한다. 하지만 최근 원정 경기력이 다소 부진하다. 리그 원정에서 29경기 무패를 기록하고 있고, 실점도 적지만 정작 이기지를 못했다. 최근 3연속 무승부다.

 

유벤투스도 매우 중요한 경기다. 유벤투스는 앞으로 인터밀란, AS로마 같은 상위권 팀과의 대진도 남아있다. 나폴리에 패배해도 자력 우승의 길을 열려있지만, 매우 험난한 길이 된다.

 

사실상 승점 6점이, 우승이 걸린 경기다. 유벤투스는 챔피언스 리그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리그 우승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특별한 부상자도 없이 원하는대로 경기를 준비할 수 있다. 

 

홈 경기에서 안정적인 전력을 보이는 유벤투스고, 원정 경기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 나폴리와의 경기다. 유벤투스는 최근 홈에서 나폴리에 4연승을 거뒀다. 유벤투스의 승리 가능성이 높지만, 우승을 집요하게 노리는 나폴리가 어떤 기적을 일으킬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