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라리가

베티스 vs 레알 프리뷰: 2연승을 달리는 두 팀, 누가 웃을 것인가?

[풋볼 트라이브=서정호 기자] 2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두 팀이 3연승의 길목 앞에서 만났다.

 

레알 마드리드는 라 리가와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해 2연승을 달리고 있다. 23라운드 레알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홈에서 대승을 거둔 후 기세를 몰아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파리 생제르맹마저 격파했다. 이번 시즌 레알이 리가 4위를 기록하는 부진을 겪으며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할 경우 감독 지네딘 지단의 경질이 유력하다는 보도가 쏟아진 가운데,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는 승리였다.

 

레알은 챔피언스리그에서 보여준 챔피언 DNA를 리가에 가져올 필요가 있다. 레알은 최근 리가에서 2연승 이상 거두지 못하며 번번이 선두권 추격에 실패하고 있다. 20, 21라운드에서 데포르티보와 난적 발렌시아를 격파하며 흐름을 가져올 줄 알았으나 22라운드 레반테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다시 한번 주춤했다.

 

레알은 이번 시즌 내내 반복했던 실수를 되풀이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5라운드 홈에서 무기력한 경기로 레알 베티스에 덜미를 잡히며 시즌 첫 패배를 기록한 바 있다. 동기부여가 충만 해있을 레알이다.

 

베티스는 리가에서 비야레알과 데포르티보를 연달아 잡으며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이번 시즌 8위를 기록하며 14/15 시즌을 끝으로 승격된 이후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유로파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6위 지역 라이벌 세비야를 승점 3점 차이로 따라가고 있기 때문에 향후 다가올 경기들이 중요할 전망이다. 2연승을 달리며 이어가고 있는 좋은 흐름을 살리고 싶을 것이지만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군다나 레알은 14/15 시즌 이후 베티스의 승격 이래 이번 시즌 패배를 제외하고 무패를 달리고 있다. 베티스는 이번 시즌 레알 원정에서 거둔 승리를 복기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한 팀의 연승 행진이 깨질 라 리가 23라운드 레알과 베티스의 경기는 19일 월요일 4:45분(한국시각)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