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세리에 A

나잉골란과 결별을 선택한 콘테의 결정은 옳은가

나잉골란보다 더 좋은 선수를 데려올 수 있는가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이것이다. 나잉골란과 결별한다면 인테르가 그보다 더 좋은 미드필더를 영입할 수 있을까.

 

가령 나잉골란과 함께 콘테의 계획에서 확실히 제외된 이카르디인 경우 그보다 더 많은 전술적 선택지를 줄 수 있고 어느 정도 득점력이 장담된 로멜루 루카쿠라는 선택지가 있다. 물론, 루카쿠 영입은 쉽지 않지만, 그가 이카르디의 확실한 대안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잉골란은 다르다. 오늘날 이적 시장에서 그보다 더 좋은 선수를 구하고자 한다면 그만큼 막대한 이적료가 필요하다.

 

문제는, 루카쿠 영입에 거액을 투자하고자 하는 인테르가 나잉골란만큼 좋은 선수를 구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네라주리의 소유주인 쑤닝 그룹은 막대한 자본력을 갖췄지만, 그들이 돈이 많다고 해도 구단에 투자할 수 있는 자본은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특히, FFP룰 규제에서 벗어났다고 해도 인테르는 향후 1, 2년은 흑자 전환 때문에 유럽의 다른 구단들처럼 돈을 쓰기 어렵다. 나잉골란만큼 좋은 선수를 구하기가 어려운 가장 큰 이유다.

 

결정적으로 이미 나잉골란과 결별을 공식 선언한 현 상황에서 어느 팀이 인터 밀란이 원하는 수준의 제안을 하겠는가. 또한, 어느덧 만 31살이 된 베테랑 미드필더에 어느 구단이 거액을 지불하겠는가.

 

때로는 현실과 타협해야만 한다. 필자보다 콘테가 더 축구를 잘 알겠지만, 현재 인테르의 재정 능력과 축구 시장에서의 매물 등을 고려하면, 나잉골란과의 결별은 위험 부담이 너무 크다. 비록 지난 시즌 나잉골란이 기대 이하의 활약을 펼쳤다고 해도 그는 반드시 잡아야만 하는 선수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 인테르 공식 SNS 계정]

페이지 4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