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라리가

거취 불투명한 하메스 “어디로 갈지 모르겠어”

[풋볼 트라이브=류일한 기자] 한때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레알 마드리드를 대표하는 스타였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입성했던 하메스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뒤를 이어 레알의 간판스타가 될 것이라 기대를 모았다. 실제로 2014/2015시즌까지만 해도 하메스는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 체제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2015년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이 부임한 이후 하메스의 거취는 한없이 좁아졌다. 지네딘 지단 감독이 부임했지만, 그 역시 하메스를 중용하지 않았다. 결국, 하메스는 2017년에 레알을 떠나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 이적했다. 바이에른에서 2년 임대 생활을 보냈지만, 선수 본인이 완전 이적 의사를 거부하면서 원소속팀에 복귀했다.

 

하지만 레알에서 여전히 하메스의 거취는 좁다. 토니 크로스와 루카 모드리치, 이스코, 페데리코 발베르데 등과 같은 경쟁자들이 있다. 이들뿐만이 아니다. 현재 로스 블랑코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폴 포그바와 올림피크 리옹의 탕귀 은돔벨레, AFC 아약스의 도니 반 더 비크 같은 선수들과도 강하게 연결되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 레알이 에당 아자르와 호드리구 고에스, 루카 요비치, 에데르 밀리탕, 페를랑 망디 등 선수 영입으로만 약 3억 유로(약 3,956억 원)를 쓴 상황이기에 FFP룰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라도 선수단 정리는 필수다.

 

이에 따라 거취가 좁아진 하메스를 비롯해 테오 에르난데스와 다니 세바요스, 라울 데 토마스 등이 매각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하메스는 현재 안첼로티가 있는 SSC 나폴리 이적에 연결되고 있다.

 

파라과이와 경기 이후 인터뷰한 하메스는 “지금 당장은 코파 아메리카만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내가 어디로 갈지 모르겠다”라고 운을 뗀 이후 “결정은 구단에 의해 달려있다. 구단 내부에서는 많은 걸 결정하는 사람들이 있고,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지단과 거취에 관해 얘기를 나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지단과 말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