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라리가

구단 전설 무시? 이스코, 이번에도 SNS로 대처했다

[풋볼 트라이브=류일한 기자]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필더 이스코가 첸도를 지나쳤던 사실에 대해 해명했다.

 

레알은 지난 4일 (한국 시간) 자신들의 홈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데포르티보 알라베스를 상대로 2018/2019시즌 라리가 22라운드 일정을 치렀다. 이날 이스코는 후반 42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대신해 교체 출전했고 마리아노 디아스의 득점을 도왔다. 레알은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에 3:0으로 승리했다.

 

논란의 장면은 경기 이후에 나왔다. 경기 종료를 알리는 주심의 휘슬이 울린 이후 구단의 전설이자 직원인 첸도가 이스코의 어깨를 두드려 주려고 했지만, 선수는 첸도를 무시하고 곧바로 라커룸으로 향했다.

 

첸도는 호세 안토니오 카마초와 마놀로 산치스 등과 함께 선수 시절을 오직 레알에서만 보낸 전설이다. 1982년부터 1998년까지 무려 17년 동안 로스 블랑코스의 선수로 뛰었다. 1990년부터 1998년까지 1군 주장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선수 생활을 마감한 첸도는 현재 1군 대표로 전반적인 선수단 관리와 행사 및 경기 관련 행정 업무를 맡고 있다. 그만큼 레알에서 중요한 존재이자 살아있는 전설이다.

이 장면은 곧바로 논란이 됐다. 하지만 이스코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의심의 여지 없이 훌륭한 사람이고, 3초의 비디오만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우리의 조크였다”며 첸도와 함께 웃는 사진을 게재해 논란을 잠재웠다.

 

이스코가 언론의 논란에 대해 직접 대처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스페인 방송 ‘엘 치링기토’가 맹장염 수술 이후 이스코가 체중 관리에 실패했다고 전하자 이스코는 자신의 SNS 계정에 웃통을 드러내며 “내가 뚱뚱해?”라는 질문과 함께 투표를 진행하기도 했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 이스코 트위터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