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축구 유럽 축구

중국으로 떠나는 ‘나폴리 전설’ 함식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다른 유니폼 못 입어”

[풋볼 트라이브=류일한 기자] SSC 나폴리의 전설인 마렉 함식이 새로운 도전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함식은 지난 2007년 나폴리로 이적한 이후 무려 12년을 뛰었다. 어느덧 만 31살이 된 함식은 현재 중국 슈퍼 리그의 다롄 이팡과 강하게 연결되고 있다. 다롄은 최근에 최강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팀이다.

 

나폴리의 지역 신문인 ‘일 마티노’는 함식이 지난 토요일 UC 삼프도리아전을 앞두고 동료들에게 “이번이 나의 마지막 경기다. 나는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절대로 다른 유니폼을 입고 뛸 수 없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한다.

 

함식은 과거 여러 차례 다른 팀으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았다. 과거 함식의 에이전트는 악명 높은 미노 라이올라였다. 그러나 라이올라가 함식의 이적에 대해 잦은 발언을 하자 에이전트를 교체했으며, 나폴리에 대한 애정을 여러 차례 밝히며 잔류를 선언했다.

 

심지어 “나는 나폴리가 좋기에 돈에 연연하지 않는다. 돈은 그저 머리에 왁스를 바를 정도만 있으면 된다”는 발언까지 하며 나폴리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함식은 나폴리에서 총 520경기를 출전했고 121득점과 111도움을 기록했다.

 

[사진 출처=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