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팀 FIFA 월드컵

“브스따바이(Вставай)!” 대표팀, 러시아 월드컵은 러시아 노래 가사처럼

[풋볼 트라이브=박재권 기자] 드디어 결전의 날이다. 오늘밤 21시(한국시간) 한국 축구 대표팀이 스웨덴과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1차전에 출전한다.

 

그동안 대표팀은 평가전에서 연이은 패배로 실망감을 줬다. 심지어 ‘역대 최약체’라는 평가까지 받는 등 비난과 조롱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같은 조 상대가 유난히 강하다는 점도 한 몫 했다.

 

하지만 태극전사는 흔들리지 않고 오늘 경기만을 바라보며 묵묵히 제 길을 걸어왔다. 더군다나 이번 월드컵에선 아르헨티나와 독일, 브라질 등 여러 강팀이 겪었듯, 이변은 언제나 존재한다.

 

실제로 대표팀의 막내 이승우는 스웨덴이 한국을 분석 영상을 보지 않았다는 말에 “특별히 할 말은 없다. 우리가 충분히 이길 수 있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황희찬 역시 “준비는 잘 됐다.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선수들이 스스로를 믿듯, 붉은악마도 선수들을 믿어야 한다.

 

러시아의 유명 랩 <러시아의 시간(Время России)> 속에 이러한 소절이 있다.

 

“일어나! 우리들의 시간이 왔어(Вставай! пришло наше время).

 

일어나! 앞으로 나아갈 때가 왔어(Вставай! пора двигаться вперёд).”

 

이제 우리들의 시간이 되었다. 그동안의 부진을 잊고 보여줄 시간이다.

 

두려움 없이 담대하게 나가서 싸우자. 그동안의 비난과 조롱을 환희와 격려로 바꾸자.

 

어쨌든 스페인이나 일본보다는 오래 준비했다. 아이슬란드와 멕시코, 스위스가 치밀하게 만들어낸 기적을 보고 싶다.

 

[사진 출처=풋볼 트라이브]